🐷

동물해방물결

의제
정책협약
키워드
동물권
탈육식
동물실험감축
동물구조

동물해방물결과 만났습니다

오늘은 동물해방물결과 함께 모든 동물의 권리가 보장되는 서울을 위한 정책협약을 체결했습니다. 본선이 시작된 후 인터뷰에서 가장 많이 받은 질문 중 하나는 "동물권공약"이었습니다. 그 어떤 서울시장후보도 반려인의 입장을 넘어 인간과 동물의 공존을 이야기하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. 오직 저 6번 신지혜만이 동물이 공존할 수 있는 세상을 서울 시민여러분께 제안 드리고 있습니다.
코로나19가 우리에게 남긴 교훈은 더 이상 인간이 지금까지의 방식으로 자연과 동물에 대한 학대를 지속해서는 안 되며 새로운 공존의 방식을 모색해야 한다는 사실입니다. 더 나아가 기후위기를 불러온 인간이 자신의 인간성을 회복하는 과정으로서 동물권을 고민해야합니다. 서울에서부터 탈육식 서울, 동물과 공존하는 서울을 지금 당장 만들어가야 합니다.
오늘 동물해방물결과의 정책협약을 통해 7대 기본서울 중 하나인 ‘공존하는 서울’을 위한 5대 약속을 협약했습니다. 축산물의 최대 소비지역인 서울에서부터 동물해방의 물결이 시작될 수 있도록 서울시장후보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 더 나아가 이번 보궐선거를 시작으로 기본소득당은 동물의 기본권을 세울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논의를 정치권에서도 만들어나가겠습니다.
오늘 협약에 함께해주시고 지지와 응원의 말씀을 보태주신 동물해방물결의 이지연 대표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.
2021년 3월 31일
기본소득당 서울시장후보
신 지 혜

기본소득당 서울시장 후보 신지혜는 이렇게 약속했습니다

정책협약서 다운로드

Loading PDF…